마리골드란?
마리골드는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초본식물인데요. 개화시기는 초여름부터 가을이 되기 전까지 꾸준하게 꽃을 피우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 지름 3~4cm의 황금색에 가까운 갈색이 조금 섞인 노란빛 붉은색의 탐스러운 꽃입니다. 마리골드의원생산지는 멕시코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양지바른 흙에서 잘 자라 종종 눈에 띕니다.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으며 순수 우리나라 말고 금잔화라고 불린다고 합니다.
그 밖에도 금송화, 카란슐라, 만수국, 천수국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만수국, 천수국의 경우 오랜 시간 동안 꽃이 피어 유지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을 가지게 된 재미있는 이야기도 있다고 합니다.
마리골드 효능
1. 노안개선, 눈건강에 도움
마리골드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. 이 루테인은 외부에서 보충해 주어야만 하는 황반색 색소입니다. 나이가 들면서 황반색소의 밀도가 낮아질 수 있는데, 이럴 경우에 시력 저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. 마리골드 속 루테인 성분은 이러한 황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.
또한 루테인 지아잔틴은 시금치 4배, 브로콜리 32배 포함되어 있어 시력저하 예방하고 눈을 보호해 주는 것은 물론 백내장과 시력보호 효과도 있습니다.
눈 안쪽 망막 중심부에 있는 황반이 손상되어 사물이나 글자가 찌그러져 보이는 것을 황반변성이라 합니다. 대부분 노화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. 나이가 들어가며 황반에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 밀도가 낮아지는데 루테인 지아잔틴은 체내에서 합성이 안되어 꼭 음식물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야 합니다.
그 외 마리골드에서 비타민A, B1, B2, 비타민C, 베타카로틴, 아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, 폐암, 대장암, 유방함 등 항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.
2. 노화방지 및 항암 효과
체내에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유독 물질로써, 노화와 암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. 이러한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주는 효과를 항산화라고 합니다. 마리골드 속에 포함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 방지 및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3. 소화기관 건강에 도움
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다 보면 소화기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 마리골드 효능 중에 염증을 줄여주는 것도 있습니다. 이 덕에 위염과 위궤양, 십이지장염 등에 효과 있다고 합니다.
마리골드 부작용
마리골드 꽃 차는 우리 몸에 이로움이 많고 독성이 없어 오래전부터 식용, 약용으로 활용되어 왔다고 합니다. 효능이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. 모든 약재가 그러하듯 개인의 체질을 항상 고려해야 하고 국화과의 식물로 국화꽃, 꽃가루에 반응을 하시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.
마리골드 먹는법
잘 말린 꽃 잎을 손질을 많이 해야 하거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식재료가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본인의 식습관에 맞게 꽃 차로 우려먹거나 꽃잎, 비빔밥, 볶음, 샐러드에 이용해 보셔도 좋다고 합니다.
고순도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
프리미엄 슈퍼 루테인
문의 O1O 9659 9478
https://smartstore.naver.com/naturally_sdal/products/7494014646